7080 감성 'DJ문화축제', 8월 2일 서울 녹번동서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7-19 16:26:57

추억의 DJ쇼와 가수 콜라보레이션 축제
팝송 뮤직 비디오와 DJ 체험부스 통해 MZ세대 소통

7080세대 추억의 레트로 DJ감성을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다음달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개최된다.

19일 (사)한국방송디제이협회에 따르면 다음달 2~3일 이틀 동안 서울 녹번동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복고풍의 레트로 문화축제를 통해 지역 중심 문화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7080 DJ문화축제'가 열린다.

▲ 7080 DJ문화축제 포스터 [한국방송디제이협회 제공]

이번 축제는 산업화의 주역인 은퇴 세대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레트로 감성에 관심있는 MZ세대의 7080 DJ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된다.

​또 1970~80년대 공중파 방송국과 다운타운 DJ의 개성과 재치 넘치는 '디제이 쇼'는 물론, 가수가 관객의 신청을 직접 받아 노래하며 과거 그때 그 시절 추억을 소환할 예정이다.

이어 추억의 팝송 뮤직비디오 쇼와 DJ 체험부스 등도 마련돼 젊은이들이 경험하기 힘든 7080 멜로디와 가락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8월2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첫날 공연은 공중파 라디오 DJ출신 정영준의 사회로 진행된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장필순 DJ 쇼에는 가수 백영규와 친구들이 등장해 '슬픈 계절에 만나요' 등의 히트곡을 선보인다.

​다음날인 3일은 하심의 사회로 여가수 양하영이 출연해 '갯바위' 등을 노래한다. 끝으로 조규민 DJ 쇼에는 백영규와 친구들이 나와 히트곡 '잊지는 말아야지' 등을 부르며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사단법인 한국디제이협회 최성훈 회장은 "음악 발전의 한 축을 담당했던 방송 DJ의 부활을 통해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세대를 위한 다양한 공연으로 DJ의 위상 제고에 힘을 모을 것이다"고 밝혔다.

또 "축제가 개최되기 전인 오후 3시부터 '추억의 팝송 뮤직비디오'를 이틀 동안 잇따라 상영해 축제 열기를 끌어올리겠다"고 덧붙였다.

'7080 DJ 문화축제'는 2023 서울시 민간축제 지원 육성사업으로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가 협찬하고 차트코리아가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