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강병곤 대표 고향사랑기부–학교밖청소년 대학탐방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7-19 13:40:25
경남 창녕군은 출향인사인 강병곤 온세미컨덕터코리아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해 왔다고 20일 밝혔다.
창녕읍에서 태어난 강병곤 대표는 경기도 부천시에 있는 반도체소자 제조기업 온세미컨덕터코리아 대표이사로 2016년 취임했다. 회사는 강 대표 취임 이후 2022년 연 매출 1조 원 달성과 세계적인 경제 잡지 포춘(Fortune Magazine)에서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강병곤 대표는 "고향을 떠올리면 어릴 적 창녕읍 어도마을에서 뛰어놀던 생각이 난다"며 "이번에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내 고향 창녕의 발전에 조금이라도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창녕군, 학교밖 청소년의 대학탐방 및 직업체험 기회 제공
창녕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8일 청소년 6명을 대상으로 '또 다른 세계에서 만나는 나의 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여자들은 창원시에 있는 한국폴리텍대학을 탐방, 대학 캠퍼스와 내외부 시설을 둘러봤다. 또한 대학입시와 진로에 대한 실제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얻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창녕읍 샐러드 전문점에서 샌드위치와 에이드를 직접 만들기도 했다.
창녕군 관계자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은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결정하는 데 큰 힘이 된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