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의열체험관 역사놀이교실–시민야구장 시설개선 마무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7-18 11:13:12
경남 밀양 의열체험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내 손으로 만드는 역사놀이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력 함양과 인문학적 사고 증진을 목적으로 교과과정과 연계되는 강의 및 놀이형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역사 신문 만들기, 우리나라 태극기 만들기의 2가지 교육 활동으로 주말 및 공휴일 오후 2시, 4시에 각각 1시간씩 진행된다.
희망자는 예약 없이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사항은 의열체험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정문·가곡야구장 시설 개선 공사 완료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정문·가곡야구장 시설 개선 공사를 마무리하고, 시민들에 개방했다.
공단은 정문 야구장 홈 마운드 위치를 포수 뒷공간을 활용해 약 5~7m 뒤로 위치를 조정해 사회인 야구 경기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파울타구에 의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포수 뒤 내야 덮개식 그물망도 신규로 설치했으며, 가곡야구장에는 커튼식 그물망 높이를 개선해(6→10m) 공사를 진행했다.
이번 야구장 정비공사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신청을 통해 총 1900만 원 예산 편성으로 진행됐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심사·결정에 참여하는 제도다.
최영태 공단 이사장은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개선하고,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경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시설을 고쳤다"며 "정문·가곡야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경기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