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관광종합 발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7-17 18:37:18

관광 상품 개발 등 중장기적 관광 정책 방향 설정

전남 무안군은 지난 14일 상황실에서 2024년~2028년까지 5개년 무안관광 종합계획을 수립하는 '무안군 관광종합 발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계획수립에 들어갔다.

▲지난 14일 김산 무안군수와 간부 공무원 30여명이 5개년 무안관광 종합계획을 수립하는 '무안군 관광종합 발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무안군 제공]

17일 무안군에 따르면 이날 착수보고회는 김산 무안군수와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 여건과 환경을 면밀히 분석해 중장기적 관광 정책의 방향을 설정하고 관광 상품 개발과 관광 자원의 효율적 방안을 모색했다.

또 무안국제공항과 KTX 무안공항 경유, 항공특화단지를 연계한 역세권 관광개발, 남악·오룡 등 신도시 조성에 따른 도시관광 개발계획, 무안 관광브랜드 구축,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반영하기로 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최근 완료된 비전 2040 무안군 장기발전 종합계획과 우리 군 역점사업들과 연계하여 관광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무안군이 가진 모든 자원을 관광자원화해 우리 군만의 특색있는 관광상품,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서남권 대표 관광도시로 발전하는 초석이 되도록 현실적인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