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앱 '페어플레이' 운영하는 '알앤원'  프리A 투자유치 성공

박상준

psj@kpinews.kr | 2023-07-17 12:04:18

충남문화관광재단 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급성장

국내 최대 아웃도어 앱 '페어플레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알앤원(대표 권용근)이 지난 6일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충남문화관광재단 로고.[재단 제공]

알앤원은 충남문화관광재단 주관 '2023 충남관광 스타트업 육성지원사업' 선정 기업으로, '원할 때 할 수 있는 야외 액티비티 활동을 찾아주는 아웃도어 커뮤니티 앱을 지난 2021년 1월 국내 정식 서비스를 런칭했다.

페어플레이 앱(APP)은 서비스 런칭 후 1년 반만에 누적가입자수 약 6만명, 야외활동모임 약 2만개, 아웃도어 관련 사용자 제작 컨텐츠(UGC) 약 5만개를 축적하는 등 MZ세대의 호응과 함께 국내 최대 아웃도어 전문 커뮤니티로 급성장하고 있다.

권용근 알앤원 대표는 "아웃도어 시장은 파편화되어 있다. 핵심 서비스를 한 플랫폼에서 모두 충족시키는 국내 최대 아웃도어 버티컬 플레이어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컨텐츠, 경험, 커뮤니티, 커머스로 이어지는 '페어플레이'만의 장점을 살려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앤원은 올해 초 카카오 모빌리티와 MOU를 맺으며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전국 각지로 떠나는 등산, 트레킹, 웰니스 액티비티 관광상품인 '페플 셔틀'은 페어플레이 앱 뿐만 아니라 카카오T 앱에서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