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민주당 부산시당과 예산정책協 개최…"국비 9조 시대 개막"

임창섭

bsnews1@naver.com | 2023-07-14 07:30:39

14일 오후 4시 시청에서

부산시는 14일 오후 4시 시청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를 갖는다.

▲ 지난 4월27일, 박형준 시장이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지역 현안 10건에 대한 해결과 국비 사업 23건에 대한 내년도 예산 확보를 위해 야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초당적 협력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의회에 시에서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행정·경제부시장 등 주요 간부들이,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서은숙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박재호·최인호·전재수 의원이 참석한다.

지난 4월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진 바 있는 부산시는 이번 민주당 지역 국회의원들 협의회를 통해 국비 9조 원 시대 개막을 위한 국비 반영에 전력을 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지역 현안에 대해서 여야를 떠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부산 국회의원들과 자주 소통하며 함께 힘을 모아 해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부산시 주요현안과 내년도 주요 국비 확보 사업은 다음과 같다.

◇ 주요 현안사업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부산항 북항2단계 항만재개발 신속 추진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낙동강 유역 안전한 먹는물 공급체계 구축 △도심융합특구 및 기회발전특구 관련 법령 제·개정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철도 운영 △공공의료기관 확충 △경부선 철도 지하화 및 교통망 확충 △국립자연유산원 건립 

◇ 주요 국비확보 사업
△그린데이터센터 집적단지 조성 및 활성화 △수출용 신형 연구로 개발 및 실증 △글로컬대학30 육성지원 △해양수산 창업기업 장비 공유 및 입주 지원 △지능형 양식 빅데이터센터 구축 △수출주도 미래차산업 혁신성장 기술지원 기반 구축사업 △생물 에너지원(바이오매스) 기반 비건 소재 개발 및 실증클러스터 구축 △명례일반산업단지 폐수종말처리시설(2단계) △낙동강 조류 유입방지 취수탑 건설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건설 등 

KPI뉴스 / 임창섭 기자 bsnews1@naver.com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