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아이키움 배움터' 수강생 모집–교동 산복도로 LED 벽화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7-12 15:15:22
경남 밀양시가 '아이키움 배움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준비를 마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밀양시평생학습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거점공간인 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15곳에서 △놀이체육 △음악 △환경예술 △마을탐방 △메타버스 등 38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최 측은 특히 해천루복합문화센터 공간을 활용한 메타버스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아이들이 가상공간에 대한 이해와 창의성 발달을 도모하는 융·복합형 문화예술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밀양아리랑아트센터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읍면 지역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작은 학교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공시설 우수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넓힐 계획이다.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돌봄서비스로, 지난 2022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됐다. 방학 중 발생할 수 있는 돌봄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방학기간까지 확대된다.
밀양시 아동분야 대표 사업으로 자리잡은 '아이키움 배움터'는 밀양시에 주소를 둔 아동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평생학습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교동 산복도로 옹벽 LED 벽화 조성사업 완료
밀양시 교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공용경)는 교동 1237번지 길이 100m에 이르는 산복도로의 미관을 개선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옹벽 LED벽화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산복도로 옹벽은 향교와 우주천문대 등 지역 명소의 조화로운 모습을 담고 있다.
공용경 교동장은 "LED벽화로 재탄생한 옹벽이 무더운 날씨로 인해 지친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나아가 야간에 산복도로를 지나는 운전자들에게도 밝은 등불과 같은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