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보건소 헌혈캠페인–함주공원 잔디구장 임시휴장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7-11 11:04:58
경남 함안군보건소는 11일 오전 군청 주차장에서, 오후에는 함안경찰서 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함안군보건소는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으로부터 헌혈 차량 1대를 지원받아 군청 주차장과 함안경찰서 주차장에서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헌혈을 할 수 있는 나이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이며 몸무게는 남자 50㎏이상, 여자 45㎏이상이면 대부분 가능하다. 연간 헌혈 가능 횟수는 종류에 따라 전혈 5회에서 성분 헌혈 24회까지 할 수 있다.
헌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 또는 함안군 보건소 의약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안군, 함주공원 다목적잔디구장 임시휴장 안내
함안군은 함안군문화예술회관 옆에 위치한 다목적잔디구장을 오는 31일까지 임시휴장한다. 1999년 조성된 다목적잔디구장은 코로나19 해제 이후 이용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바람에 크게 훼손돼 있다.
함안군 문화시설사업소는 지난 8일부터 휴장기간 동안 훼손된 잔디 보수와 함께 배토작업 등을 통해 잔디의 생육상태를 관리하고 토양 개량작업 등을 할 예정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잔디의 생육상태가 불량해 잔디 보호를 위해 불가피하게 결정한 조치"라며 "빠른 시일 내에 다목적잔디구장을 정비해 군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향후 각종 행사에 대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