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집행목표 초과 달성 인센티브 10억원 확보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7-10 09:49:40

'건설비와 유·무형자산' 투자 분야 전국 2위'' 성과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올해 상반기 지방교육재정 소비·투자 집행 목표액보다 초과 집행해 교육부로부터 '보통교부금 인센티브' 10억원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부가 정한 소비·투자 집행 목표는 65%로 금액으로는 7119억원이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8개 교육청만 이 목표를 달성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건설비와 유·무형자산에 대한 투자 분야에서는 대전에 이은 전국 시도교육청 중 2위라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하반기에는 교육비특별회계 집행률 96% 이상, 학교회계 집행률 98% 이상이라는 목표가 주어진다. 

지난해 광주시교육청은 두가지 목표 모두를 달성해 100억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광주시교육청은 목표 달성을 이룰 경우 지난해보다 10억 원이 늘어난 110억 원의 인센티브를 받아 광주 지방교육재정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시교육청 행정예산과 박준수 과장은 "지난 회계연도에 교육비특별회계 및 학교회계 집행률 달성으로 100억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었다. 더 정진해 이번 회계연도에도 집행률 목표 2년 연속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집행실적을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정부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효율적인 재정 운영을 위해 소비·투자분야 10개 예산과목 집행을 독려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