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청, 대공수사권 변화 대비 안보경찰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7-06 11:03:36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5일 안보수사과 주관으로 안보수사역량 강화를 위한 안보 기능 중간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 경기남부경찰청 전경.  [경기남부경찰청 제공]

이번 워크숍은 국가정보원의 대공 수사권 이전 등 급변하는 안보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경기남부청 31개 전 경찰서의 안보과장 및 안보계장, 안보수사팀장, 안보업무 유공자 등 45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경기남부청 안보수사과 및 전 경찰서 안보수사기능의 그간 활동사항을 분석·평가하고 '2024년 대공수사권 변화에 대비해 안보수사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홍기현 경기남부청장은 이 자리에서 안보수사 및 신변보호 업무 유공자 5명에게 표창을 수여한 뒤 "최근 제주·창원 간첩단 사건에서 알 수 있듯이 안보 위해세력이 은밀히 활동중이므로 경찰의 안보수사활동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첨단산업이 고도로 발달한 현대사회에서 산업기술 유출은 기업의 생존은 물론 국가의 안보를 좌우하는 중요범죄"라며 "'2024년 대공수사권 변화에 대비해 책임안보수사기관인 경찰의 안보수사역량을 강화해 국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