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정당을 넘은 협치로 대한민국의 모범 도시 되자"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7-03 15:03:46

취임 1주년 기념 시의원들과 함께 '행복다짐 한마음 걷기 행사' 열어

"과천시와 시의회가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함께 과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 정당을 넘은 협치로 우리 과천시가 대한민국의 모범이 되기를 소망한다."

▲ 지난 1일 진행한 민선 8기 취임 1주년 '과천시민 행복다짐 한마음 걷기'에 참가한 신계용(오른쪽 세 번째) 과천 시장과 시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시 제공]

3일 경기도 과천시에 따르면 신계용 과천시장은 민선 8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1일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시의원들과 함께 한 '과천시민 행복다짐 한마음 걷기 행사'에서 이 같은 메시지를 전했다.

신계용 시장은 화합과 소통을 바탕으로 과천의 미래 100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아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신계용 시장과 시의원, 과천시 간부 공무원들은 오전 7시부터 서울대공원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산책 나온 시민들과 함께 인사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계용 시장은 "민선 8기 취임 이후, 공공하수처리시설 입지 문제 해결, 정부과천청사 유휴지 시민 환원, 과천위례선 문원역 신설 등 과천시의 숙원사업을 비롯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오는 4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시정설명 및 비전보고회'를 열어 과천의 미래 100년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