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시정발전 유공표창–청도면 자원봉사회 반찬 나눔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6-30 11:42:35
경남 밀양시는 30일 시청 대강당에서 본청 전 직원, 직속기관 담당주사 이상, 읍면동장과 산하기관 팀장급 이상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례조회를 가졌다.
박일호 시장은 이날 효행실천과 청소년 건전육성 유공자,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 유공자와 공무원 1명에게 시장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그 외에도 국가재난관리 우수공무원에게 대통령표창,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우수공무원에게 질병관리청장 표창 등이 전달됐다.
밀양시는 올해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미소와 배려가 함께하는 친절한 관광도시기반 조성을 위해 '스마일 밀양 친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각 부서별로 스마일운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정례조회에서 스마일 6개 부서와 미소직원 2명에게 스마일상을 시상했다. 시는 스마일 운동이 시민과 단체에까지 이어지도록 스마일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전파할 계획이다.
청도면 자원봉사회, 어려운 세대 밑반찬 나눔봉사
밀양시 청도면 자원봉사회(회장 박영애)는 29일 독거노인 등 스스로 식사 해결이 어려운 세대를 위하여 밑반찬 나눔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정성껏 손질해 만든 밑반찬을 관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40세대에 나누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박영애 회장은 "독거노인 등 어려운 세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도면 자원봉사회는 회원 17명으로 구성돼 평소 나눔봉사를 몸소 실천하고 지역봉사 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청도면 지역사회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