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비토섬' 건물번호판 교체–반려견 임시보호가정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6-29 14:39:45
별주부전의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 경남 사천시 비토섬의 건물번호판이 대대적으로 달라진다.
사천시는 6월 28일 시장실에서 비토섬 자율형 건물번호판 거리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자율형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총 4명이 수상했다.
시는 별주부전 전설이 있는 서포면 비토섬의 전체 건물에 부착된 기존 건물번호판을 이번에 선정된 작품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사천시 비토섬의 3개 도로명(토끼로, 용궁로, 거북길)을 주제로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 동안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도로명주소에 관심있는 국민들이 총 36편을 응모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도로명주소에 관심있는 국민들로부터 총 36편을 접수받아 1차 전문가 평가와 2차 시민공개 선호도를 조사해 총 9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 "비토섬의 특색을 반영한 자율형 건물번호판 작품을 선정했다"며 "이 건물번호판으로 교체되면 비토섬은 알기 쉽고 찾기 쉬운 아름다운 관광지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려견' 임시보호 가정 특별혜택 지원…최대 1년
사천시는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임시보호 가정 특별혜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천시유기견보호소 5개월령 이상의 강아지들의 입양 확대를 위해 최소 3개 월에서 1년간 임시 보호하는 가정에 의료비와 사료를 지원한다.
반려견(마당개) 임시보호를 희망하는 시민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사천시유기동물보호소와 개별적으로 연락하면 된다.
3개월에서 1년간의 반려견 임시보호 기간이 종료되면 사천시유기견보호소로 즉시 반환되며, 임시보호 기간 중 혹은 사업 종료 후 입양할 시에는 사천시의 추가 특별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정대웅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유기견 입양률 제고에도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유실·유기 동물이 매년 늘고 있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