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소식] 귀농귀촌 박람회 '우수지자체'–오태완 군수 마약퇴치 캠페인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6-28 16:07:59
경남 의령군은 지난 23∼2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3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상'을 수상하며 귀농귀촌 유치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의령군은 귀농귀촌 유치를 위해 상반기 총 3회에 걸쳐 박람회에 참가해 '의령' 알리기에 나섰다.
4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귀농귀촌 청년창업 고향사랑 박람회'를 시작으로 6월 창원 '스마트팜 코리아 박람회', 이번 박람회까지 도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알리려 노력한 결과 톡톡한 홍보효과를 거뒀다고 의령군은 자평했다.
의령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을 홍보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상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이 우리군의 인구증가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의 귀농귀촌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오태완 군수, 'NO EXIT' 마약 퇴치 릴레이 캠페인 동참
오태완 의령군수는 28일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마약 퇴출'에 대한 국민 의지를 널리 퍼뜨리기 위해 시작한 것으로, '출구 없음(NO EXIT)' 캠페인 이미지와 함께 촬영한 인증샷을 사회관계망(SNS)에 배포·홍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난 26일 홍태용 김해시장의 추천을 받은 오태완 군수는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의 팻말을 들고 인증사진을 촬영했다. 오 군수는 다음 주자로 박동식 사천시장과 김원영 의령군약사회장을 지목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