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교직단체들과 간담회…"교원 사기 높일 방안 모색"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06-28 15:44:21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28일 오후 시교육청에서 지역 교직단체들과 '교육감 만난 데이(Day)'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 하윤수 교육감이 부산지역 4개 교원단체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행사에는 하 교육감을 비롯해 강재철 부산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김한나 부산교사노조 위원장, 조윤희 대한민국교원조합 부산지부 상임위원장, 임정택 전국교직원노조 부산지부장 등 4개 교직단체 간부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하윤수 교육감은 △교권 보호활동 시스템 구축 △교원의 처우 개선 △교원 업무경감 등 교직단체 별로 3건씩 총 12개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하 교육감은 참가자, 관련 부서장과 함께 이를 해소할 방안을 찾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적극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만남을 교원의 사기를 높일 실효성 있는 방안을 찾는 마중물로 삼겠다는 게 시교육청의 설명이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앞으로도 교직단체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 협력함으로써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해지고, 자라나는 우리아이들의 교육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이 시교육청 별관에서 부산지역 4개 교원단체 대표들과 소통 간담회를 갖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