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명작동화' 기획전시–남하면 여성민방위 염색 봉사활동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6-27 11:33:36

경남 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군수)은 오는 7월 4일부터 8월 2일까지 거창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앤서니 브라운의 기분을 말해봐 展' 기획전을 개최한다.

▲ '앤서니 브라운의 기분을 말해봐展' 포스터

이번 전시에서는 '심리와 상상'이라는 주제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동화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동화 그림을 만나볼 수 있다.

앤서니 브라운은 영국 셰필드에서 태어나 1976년 첫 작품 '거울 속으로'를 발표하고 50여 년 동안 다수의 책을 출간한 유명 동화 그림책 작가이다.

주관사는 전시 구성으로 앤서니 브라운 동화책들에 담긴 내용을 다양한 감정과 심리를 이해하고 관람자가 직접 표현할 수 있는 작품 90여 점을 선정해 기획했다.

구인모 이사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작가의 책을 읽고 자란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성인까지 친숙한 작품으로 마음을 치유하고, 아련한 회상과 어린 시절로 돌아가 동심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하면 여성민방위기동대, 염색 봉사활동 전개

▲남하면 여성민방위 회원들이 26일 염색 봉사활동을 한 뒤 어르신들과 식사를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 남하면 여성민방위기동대(대장 유수영)는 26일 신촌경로당에서 대촌·신촌 마을에 사는 어르신 20여 명에게 흰머리 염색 봉사를 했다.

염색 봉사를 받은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까지 방문하기가 어려웠는데 직접 찾아와서 염색을 해주니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

임양희 남하면장은 "남하면민을 위해 직접 마을을 방문해 봉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