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름철 환경오염 행위 특별 단속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6-23 08:28:36

관내 폐수 배출시설 208개 소 대상

경기 시흥시는 여름철 집중호우 기간인 7월과 8월 관내 폐수 배출시설 208개소를 대상으로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시흥시청 전경.  [시흥시 제공]

본격적인 단속에 앞서, 시는 이달 말까지 폐수배출시설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운영 사업장을 대상으로 공공수역 오염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홍보와 사업장별 자체 점검을 벌이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7월부터는 하천 주변 폐수배출시설 및 사업장 집중 감시를 통해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설치 및 운영 여부 △수질오염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후,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계도하고 중대 위반사항과 반복·고질적 위반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과 함께 형사고발이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또 파손되거나 훼손·고장 방치된 방지시설에 대해서는 복구 명령을 내릴 계획이다.

시흥시 관계자는 "환경오염 행위 예방을 위해 사업장 스스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을 적정하게 운영 관리하는 등 자율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무단배출 행위 또는 오염사고 징후 발견 시에는 환경오염행위 신고창구(031-128)나 시흥시청 환경정책과(031-310-5994)로 신고하면 된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