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6~27일 '데이터 위크' 개최…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 논의

임창섭

bsnews1@naver.com | 2023-06-22 08:12:43

국내외 전문가·주요 석학 한자리에 모여
기조발제 3회, 분과·특별세션 총 6회진행 

부산시는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이틀간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부산테크노파크 주관으로 '부산 데이터 위크'(Busan Data Week 2023)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 '부산 데이터 위크' 포스터

올해 2회째를 맞는 '부산 데이터 위크'는 급변하는 디지털 산업 여건 속에서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 지역 데이터 산업 활성화와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으로 혁신성장'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첫날 △하대웅 토스 총괄제품책임자(CPO)가 '디지털 전환과 함께하는 고객 경험'이라는 주제로 제1 기조 발제에 나선다.

이어 석창규 웹케시 그룹 회장이 '비즈니스 데이터 기반의 기업 간 거래 금융기술(B2B 핀테크)'이라는 주제로 제2 기조 발제를 하고, 이와 함께 분야별 전문가들의 분과(세션)이 열린다.

2일 차(27일)에는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가 '챗지피티(ChatGPT)가 바꾸는 디지털 문명시대 생존전략'을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하고, 이어 두 개의 분과(세션)에서 열띤 토론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일반 참가자가 워크숍 형식의 '챗지피티(ChatGPT)와 플러그인(Plugin)으로 생산성 120% 높이기'를 통해 챗지피티 전문가로 가는 이정표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그동안 디지털 혁신과 전환을 통해 '세계 스마트도시 지수 평가'에서 서울을 제치고 국내 최고 기록을 세우는 등 부산이 디지털전환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산 데이터 위크'에는 데이터 산업 및 디지털 전환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부산 데이터 위크'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KPI뉴스 / 임창섭 기자 bsnews1@naver.com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