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문예회관 '메타버스' 수강생 모집–유치원생 장보기 체험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6-19 14:32:28
경남 함양군은 1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반 고흐와 함께 떠나는 메타버스 여행'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함양군문예회관 주관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예분야 직업 체험을 해 볼 수 있도록 돕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교육비 전액이 국비로 충당된다.
교육은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해 7월 31일부터 8월 9일까지 △VR 체험 메타버스 △AI와 함께하는 창작활동 △메타버스 이용한 고흐의 액자 속 탐험 △나만의 3D작품 만들기 △NFT 그림 제작 등 8회차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과 인원은 군내 초등학교 4~6학년 오전반과 오후반 각각 30명씩이다. 희망자는 함양군문화예술회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제츨하면 된다.
유치원생, 22일까지 전통시장서 장보기 체험행사
함양지역 유치원생 170여 명이 지난 15일부터 지리산함양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행사를 갖고 있다. 이 행사는 22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현대적인 판매시설에 익숙한 어린이들에게 전통시장을 직접 체험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전통시장과 친근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은 어린이들이 우리의 전통시장을 친숙한 장소로 인식하는 것은 물론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