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동가리 의열포차 & 깻잎가족 한마음축제 성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6-18 10:24:39

항일 무장독립운동 단체 '의열단원'들을 많이 배출한 경남 밀양시 내이동 '동가리 의열거리'에서 한 달여 동안 불금마다 진행된 먹거리-버스킹 공연 행사가 17일 마무리됐다. 

▲ '동가리 의열포차' 거리에서 만세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지난달 12일부터 매주 금요일 동가리 상권에 피어난 뜨거운 의열포차는 여름 휴식기를 가진 후 재정비해 올해 가을 다시 선보이게 된다.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동가리 가로 일대에 마련된 의열포차에는 그간 다양한 먹거리와 버스킹 공연으로 특히 젊은층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독립군 퍼포먼스'는 의열포차라는 이름에 맞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마지막 주에 열린 '동가리음악다방'은 추억의 향수에 젖게 했다.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팽이 만들기, 다트 체험 등도 인기를 끌었다.

손윤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오는 휴식기 동안 동가리상가번영회와의 지속적인 논의를 거쳐 좀 더 색다르고 알찬 동가리 의열포차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밀양시, 깻잎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열어

▲ 17일 산외면 산외체육공원에서 열린 '깻잎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공연 모습 [밀양시 제공] 

밀양시깻잎연합회(회장 강희중)는 17일 산외면 산외체육공원에서 '제17회 깻잎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박일호 시장과 정정규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깻잎 재배농가 및 관광객 등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깻잎 빨리 묶기 △명랑운동회 등의 다양한 게임과 작목반별 노래자랑 등으로 꾸며졌다.

밀양깻잎에는 파이톨, 오메가3, 비타민A·C, 칼륨, 칼슘, 철분 등 여러 가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항암효과, 항산화 작용, 심혈관 질환 및 빈혈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밀양시 관계자는 "깻잎이 전국에서 최고 생산량을 차지하는 지역의 특산물인 만큼 최고의 명품 깻잎을 생산할 수 있도록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 준수 및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 인증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