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평거동 정수장 합동소방훈련–자연보호연맹 사무소 이전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6-16 11:35:20

경남 진주시는 15일 수돗물 정수장에서 합동소방훈련을 펼쳤다. 이날 훈련에는 평거119안전센터의 지도 속에 시청 정수과 자위소방대원 27명이 참여했다.

▲ 16일 평거동 제2정수장에서 열린 합동소방훈련 모습 [진주시 제공]

이날 훈련에 참여한 정수과 자위소방대원들은 피난유도반, 소화반, 응급구조반으로 구분해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소화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과 복구로 피해 및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위기대응 능력을 계속 키워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 '사무국 이전' 현판식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회장 심명환)는 16일 사무국 이전 개소식 및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규일 시장과 양해영 시의회 의장, 도 협의회장, 시 협의회 임원진, 읍·면·동 협의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새로 이전한 사무국은 천전동 칠암현장민원실 1층에 위치해 있다. 기존 사무국이 진주시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 부지에 포함됨에 따라 옮겨진 것이라고 협의회 측은 전했다.

심명환 회장은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 1000여 명 회원은 이번 사무국 이전을 계기로 자연보호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 진주' 조성을 위해 더욱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