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캄보디아 계절근로자 협약–18일까지 미술협회 기획展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6-14 16:42:35

경남 창녕군은 14일 캄보디아 노동직업훈련부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창녕군 청사 전경 [창녕군 제공]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은 농촌 일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단기간외국인을 합법적으로 고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으로 캄보디아 계절근로자들은 올해 하반기부터 창녕군에 투입된다. 우수 인력 파견을 위해 캄보디아와 창녕군은 사전교육과 입국 절차, 근무 여건 조성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캄보디아는 전체 인구 1625만 명 중 27%에 달하는 438만 명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통적인 농업국가로, 현재까지 국내에 파견된 외국인 계절근로자 중 이탈률이 가장 낮다. 

앞서 군은 작년부터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해 라오스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금까지 262명의 라오스 근로자가 입국해 일손이 부족한 124곳 농가에 배치됐다.

창녕미술협회, 18일까지 '예술가들이 머무는 시선' 기획전

▲ 성낙인 창녕군수가 지난 13일 기획전 개막식에서 작품을 둘러보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창녕미술협회에서 13일부터 창녕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예술가들이 머무는 시선' 기획전을 열고 있다. 이 행사는 18일까지 계속된다. 

창녕미술협회 회원 29명이 참여해 서양화, 동양화, 서예, 서각 등 분야별 순수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기획전을 찾아와 주신 분들이 작품을 통해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삶의 여유를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