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원 32명,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6-13 16:35:40
경기도의회가 13일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의정활동 실적이 우수한 도의원 32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광역의원 가운데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염종현 의장과 남경순(국민의힘·수원1)·김판수(더민주·군포4) 부의장, 김종석 의회사무처장과 수상 의원 32명, 의회사무처 직원 등이 참석했다.
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심하고 진심어린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온 수상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며 "여러분이 보여준 노력이야말로 자치분권2.0시대를 향해 지방의회가 나아가는 데 꼭 필요한 밑거름이라고 여긴다"고 말했다.
이어 "도의회는 156명 도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달 30일 정책지원관 78명을 임용하며 자치분권 강화를 향해 부지런히 가고 있다"면서 "본격적으로 지방자치를 펼치며 남은 과제를 해결하고, 온전한 지방시대를 완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빛나는 의정활동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