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승강기 사고대응훈련–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6-10 17:12:55

경남 함양군은 지난 8일 오후 문화예술회관에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 지난 8일 열린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모습 [함양군 제공]

이날 훈련은 군청과 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유지보수업체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승강기사고 사례 및 예방대책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갇힘 사고 시범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체험형 실전 모의훈련에서는 먼저 정전으로 인해 승강기에 탑승한 승객 3명이 갇히는 사고가 발생하는 상황이 연출되면서 단계별로 대응방법을 시연하는 훈련이 실시됐다.
 
진병영 군수는 훈련 후 강평에서 "승강기 갇힘사고로 누구나 처음에는 두려움과 공포가 생기지만, 사고대응 요령에 따라 침착하게 대응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승강기 시설의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임대 농기계, 12일부터 배송서비스

▲ 임대 농기계를 배송하고 있는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 농업기술센터는 12일부터 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는 농업인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차량으로 임대농기계를 운반하기 어려운 농가들을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이번 사업에 따라 특히 고령 및 여성농업인들이 농기계 상·하차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송료는 거리 제한 없이 본인 부담금 편도 2만 원씩 왕복 4만 원이다.

배송을 원하는 농업인들은 3일 전까지 임대하고자하는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신청하면 원하는 읍·면 마을회관까지 배송업체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