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트롬본 천재 서주현 홍보대사 위촉–정원박람회 보고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6-02 14:19:29
경남 진주시는 최근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제74회 프라하 봄 국제음악콩쿠르'에서 준우승(2위) 입상을 한 트롬본 천재 서주현 씨를 진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진주초등학교 출신으로 현재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인 서씨는 세계 3대 메이저 콩쿠르 중 하나인 '제74회 프라하 봄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수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최연소이자 한국인 최초로 입상을 했다.
서주현 씨는 진주시에서 차세대 음악인 발굴·육성사업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진주시립교향악단 청소년 협주곡의 밤' 2021년 제1회 오디션에서 선발돼 시립교향악단과 협연을 하는 등 그동안 다양한 국내·외 무대에서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입증해 왔다.
이날 서주현씨는 "아름다운 문화예술의 도시 진주 출신임을 잊지 않고 국내외 활동에 진주시를 널리 홍보하겠다"라며 위촉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조규일 시장은 "주현 씨의 밝고 당당한 모습이 우리 진주를 홍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세계적인 음악인으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는 당부했다.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진주시는 2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조규일 시장과 전문가, 유관기관,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정원박람회 추진사항에 대한 점검과 남은 기간 동안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는 '월량선경, 달빛이 비치는 신선의 정원:달빛과 어울林'이라는 주제로 진성면 소재인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원에서 7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