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산양삼 지킴이' 발족–모두투어 관광상품 협약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6-02 10:23:47

경남 함양군은 지난 1일 오후 군수실에서 '산양삼 지킴이 위촉식'을 열었다. 

▲ 진병영 군수가 지난 1일 산양삼 지킴이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2023년 함양 산양삼 지킴이'는 민간인 6명과 공무원 2명 등 모두 8명으로 구성돼 4인 1조, 2개 조로 운영된다. 9월까지 주 2회 '산양삼 지킴이의 날'을 정해 지역 내 200여 농가를 대상으로 활동하게 된다.
 
'산양삼 지킴이'는 201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0년째에 이르고 있는 전국에서 함양군에서만 특수하게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지킴이 제도가 함양 산양삼이 타지역에 비해 명품 산양삼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중의 하나로 보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함양군은 전했다.

'함양 산양삼'은 해발고도 500m 이상에서 재배를 기본요건으로 하고 있다. 토양 검사에서부터 종묘·생산·유통·판매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투명화한 생산이력제를 시행하고 있는데, 2021년 산림청 지리적표시제에 등록된 바 있다.

함양군–모두투어 웰니스 관광상품 운영 업무협약

▲ 진병영 군수와 조재광 모두투어 본부장이 웰니스 관광상품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1일 군청에서 진병영 군수와 조재광 모두투어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웰니스 관광여행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 및 수도권 여행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함양에 대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모두투어는 관광분야에서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함양이 가진 웰니스 여행 컨텐츠를 테마로 패키지여행 상품 개발과 모두투어 홈페이지 등 관련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판매로 관광객 유치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