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지자체·유관기관과 지역 특색 살린 환경교육 추진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6-01 07:37:26

2일 '학교 환경교육 전문인력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경기도교육청은 지역 특색에 맞는 환경교육 실천을 위해 지역 환경교육 기관과 함께 '학교 환경교육 전문인력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 경기도교육청 광교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번 워크숍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센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환경교육 관계자,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일 경기 상상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워크숍에서는 △학교-지역사회 연계 환경교육 사례 △시흥 에코센터-시흥교육지원청 협력 사례 △지역 환경교육주간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해양환경 이동교실, 에코롱롱 등 다양한 환경 부스도 운영한다.

또 교육지원청과 시·군 환경 부서, 환경교육센터 관계자 등 다양한 주체들이 권역별로 모여 환경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협력사업 가능성 탐색과 토론으로 환경교육 정책을 입안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자체와 유관기관, 교육지원청이 함께 환경 체험활동, 생태교실 탐방, 전문강사 연계 환경수업, 지역 생태자원 수업 등 지역 특색을 살린 환경교육 지원 방안을 협의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이현숙 융합교육정책과장은 "내 주변, 내가 사는 곳에서부터 시작해 문제를 인식하고 함께 변화하는 것이 미래 환경교육의 모습"이라며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특색있는 환경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기관 협력, 교사 역량 강화, 환경교육 사례 공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