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대봉힐링관 '임산부 힐링' 체험–소방서 연휴 특별근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5-26 15:09:32
경남 함양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보건소와 협업으로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3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대봉힐링관에서 '2023년 임산부 건강·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3주차인 24일에는 원예테라피로 냉이초와 리시안샤스, 미니장미, 카네이션, 국화 등을 이용해 동그랗게 꾸미는 '생화 토피어리' 제작활동을 했다.
이날 당초 예정돼 있던 '아빠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궂은 날씨로 취소됐다.
이 행사 대신에 아기들을 위한 속싸개(스와들업·swaddle-up) 꾸미기 시간을 가졌는데, 임산부들이 맨 처음 입힐 옷에 새길 태명을 소개하는 등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함양소방서, 부처님 오신날 대비 특별경계근무 돌입
함양소방서는 부처님 오신 날 연휴를 맞아 26일 오후 6시부터 30일 오전 9시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소방서는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주요 행사장소 에 예방순찰 및 소방차량 전진 배치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특별경계근무 기간 중 편안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화재 등 재난을 방지하고 유사시 신속한 현장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