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10개 공공기관 '청렴 클러스터' 구축 협약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05-24 10:55:53

"김해 청렴문화 확산 공공기관이 앞장"

경남 김해지역 10개 공공기관이 지난 23일 시청에서 청렴 클러스터 구축 협약식을 가졌다.

▲23일 김해 10개 공공기관 대표자들이 청렴 클러스터 구축 협약식을 갖고 있다. [김해시 제공]

협약 참여기관은 김해시와 김해시의회, 김해교육지원청, 김해중부경찰서, 김해서부경찰서, 김해동부소방서, 김해서부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국민연금공단 김해밀양지사, 근로복지공단 김해지사 등 10곳이다.

이들 참여 기관장들은 각종 부정부패 유형이 적힌 대형 현수막을 떼어내면 청렴 클러스터 현수막이 나오는 부정부패 타파 퍼포먼스로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와는 별도로 김해시는 지난 4월부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이용해 익명으로 부패신고를 할 수 있는 '김해시 청렴톡'을 개설, 운영 중이다. 지난 3월 실시한 내부 직원 설문조사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부패행위자 적발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홍태용 시장과 직원들이 청렴 다짐글 스티커를 작성해 서로의 메시지를 공유하고 청렴 화분을 각자의 사무실에서 키우며 일상 속에서 청렴을 되새기는 계기로 삼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청렴이란 공직자가 당연히 가져야 할 덕목으로 행정 최고의 자산"이라며 "전 직원 청렴 소통 강화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지역사회로 확대 재생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