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종 장성군수 "담당 업무 적극성·속도감 있게 추진해줄 것"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5-23 15:25:41
김한종 장성군수가 22일 군정주요업무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계획 보고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적극성과 속도감을 주문했다.
김 군수는 2층 상황실에서 지난해 보고됐던 군정주요업무 319건에 대한 상반기 추진실적과 하반기 계획, 문제점 등에 대한 보고회 자리에서 "군정주요업무에 관한 실적과 계획을 포괄적으로 점검해 희망찬 미래, 새로운 장성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면서 "담당 업무에 적극성을 갖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줄 것"을 담당공무원에게 지시했다.
장성군은 올해 상반기 △공공기관 청렴도 2등급 달성 △민선8기 공약사업실천계획서 평가 우수 등급 획득 △초·중·고 신입생 입학축하금 지급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개점 등의 성과를 냈다.
복지분야는 △효도권 금액 증액 △노인 일자리 활동일수와 수당 확대 △80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장제비 지원 △청소년수당 도입 △마을노인회장 수당 지급 △대학생 주거비 지원 등 10개 사업이 상반기 조례 제정 등 이행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장성의 미래 발전 원동력이 될 대규모 지역개발사업과 1000만 장성 관광시대를 열어가는 관광자원 개발사업,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도적 농업 육성에 관한 보고도 이어졌다.
장성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보완해 다음달 장성군의회 제351회 1차 정례회 업무보고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