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재창조원, 광양아동센터 어린이와 '모기퇴치제' 만들어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5-16 22:21:39

친환경 시민교육 운영과 환경정화로 지구시민활동 동참

포스코인재창조원이 환경운동NGO인 '지구시민연합'과 함께 다음달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15일 광양 옥곡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친환경 시민교육'과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 프로그램을 열었다.

▲지난 15일 포스코인재창조원이 환경운동NGO인 '지구시민연합'과 함께 옥곡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천연 모기퇴치제' 만들기를 하고 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제공]

포스코인재창조원 직원들은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외에도 지구온난화와 탄소중립 이해 등 친환경 시민교육 운영과 지역아동센터 물놀이 체험장,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펼치며 지구시민활동에 동참했다.

천연 모기 퇴치제는 100%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에센셜 오일과 착한 미생물이란 별명을 가진 EM활성액을 이용했다.

EM은 효모, 유산균, 광합성균 등 80여 종의 미생물이 들어있어 수질 정화·음식물 쓰레기 발효·악취 제거·부패 억제까지 탁월한 기능을 하고 지구환경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유익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광양교육섹션 권정희 부장은 "지구와 인간이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하여 아동들이 친환경 생활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인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어렸을 때부터 친환경 생활 실천 교육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기르고 작은 실천이 모여 환경 지킴이로 성장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