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 볼링장 기부채납 대상자 모집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5-16 12:03:23

볼링장 기부채납 뒤 일정 기간 무상 운영

보성군이 지난 15일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 내 볼링장 기부채납 대상자 모집 계획'을 공고했다.
 
16일 보성군에 따르면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총 사업비 410억 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5777㎡, 연면적 1만 5762㎡,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16일 보성읍 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보성군 제공]

지상 6층에 계획된 볼링장은 민간이 자기 자본으로 설치해 보성군에 기부채납하면 일정 기간 무상 사용 허가를 받아 운영하는 방식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볼링장 시설은 면적 1045㎡, 14레인 규모이며 시설과 장비, 실내 인테리어 공사를 포함해야 한다. 소요 사업비 제한은 없다.

대상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위배 되지 않은 자 또는 국·공유 재산 임대료 미납자와 계약 해지 한 자가 아닌 개인이나 법인으로 참여 제안은 없다.
 
공모 희망자는 다음달 5일까지 보성군청을 방문해 기부채납 공모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지난 2021년 군민을 대상으로 여가시설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시설이 볼링장이었다"며 "볼링장을 기부채납방식으로 추진하면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어 군 재정 부담을 완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