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주상면 자매도시 방문행사–청소년시설 직원들 '나들이'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5-13 06:57:58

경남 거창군 주상면 주민자치회(회장 신칠식)는 12일 자매결연도시와 우호교류 활성화를 위해 울산시 남구 수암동을 방문하는 행사를 열었다. 

▲ 거창군 주상면 주민자치회은 12일 자매결연도시인 울산 남구 수암동을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날 교류행사에는 주상면에서 신칠식 주민자치회장, 강준석 주상면장, 신재화 군의원, 주민자치회 위원 등 21여 명이 참여했다. 울산 수암동에서는 윤상태 주민자치위원장, 권영호 수암동장, 주민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환영식에서는 수암동 주민자치위원회의 환영인사에 이어 주상면에서 준비한 지역 특산품 사과주스를 전달했으며, 이후 오찬에서는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세계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 공장을 견학하고 울산의 대표축제인 고래축제 행사도 관람했다.

청소년시설 직원들, 하동세계차(茶)엑스포 방문행사

▲ 12일 거창지역 청소년수련시설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근무자들이 하동군을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 청소년수련시설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근무하는 청소년상담사, 지도사, 관련 공무원 등 20여 명은 12일 '직원 소진 예방 프로그램' 일환으로, 세계차(茶)엑스포가 열리는 하동군을 방문했다. 

'직원 소진 예방 프로그램'은 높은 수준의 업무 난이도와 전문성이 요구되는 청소년 업무 관련 종사자들의 무기력증 예방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장인 북천역 하동레일파크에서 레일파크 탑승과 주변에 식재된 양귀비꽃을 감상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옥진숙 인구교육과장은 "청소년수련시설 담당자가 행복해야 청소년들도 행복해진다는 마음으로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