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홍의장군·홍이장군 콜라보–'망개떡' 라이브커머스 '최우수'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5-12 14:42:42

경남 의령군의 지난달 홍의장군축제 기간에 '홍의장군'과 '홍이장군'이 환상의 콜라보 무대를 선보였다.

▲ '홍의장군'과 '홍이장군'이  모습[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지난달 20일 축제 이름을 바꿔 올해 처음 개최된 홍의장군축제에 이름이 비슷한 '홍이장군' 브랜드를 가진 KGC인삼공사와 연대, 관심도를 끌어올리는데 성고했다.

의령군은 '홍의장군'과 '홍이장군'의 공통점에 주목했다. 둘 다 '지킴이'의 의미를 내포하며 외세의 침략에 맞선 홍의장군과 병균과 바이러스에 맞선 홍이장군 이미지가 딱 맞아떨어진다.

20∼23일 개최된 의령홍의장군축제에 KGC인삼공사 홍이장군의 인기는 예상을 훨씬 뛰어넘었다는 게 의령군의 설명이다. 정관장 대표 어린이 브랜드 캐릭터 '홍이장군'은 축제장을 돌며 관광객들의 카메라 세례를 받았고, 홍의장군과 함께 나선 거리 퍼포먼스는 어린이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특히 의병유적지 모바일 스탬프투어 이벤트 미션을 달성한 사람들에게 지급되는 홍삼 제품은 인기가 높아 매일 종합안내소 앞에 긴 줄을 서는 장관이 연출됐다. 600만 원 상당의 물품과 1500여 장의 할인권, 자체 디자인한 머그컵, 키링, 에코백 등이 금세 동이 났다.

오태완 군수는 지난 8일 축제평가보고회에서 이번 KGC인삼공사의 활약을 치켜세우며 "이번 만남이 기업과 지자체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 의령점 최영식 대표는 이번 축제 판매 수익금 전부를 어려운 지역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의령군 희망나무 행복은행'에 기부했다.

의령군, 경남정보화농업인경진대회 라이브커머스 부문 최우수상

▲ 11일 하동군에서 열린 '13회 경남정보화경진대회' 시상식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11일 하동군에서 개최된 '제13회 경남도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및 농산물 페스티벌' 시상식에서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수상했다.

이번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의령부자망개떡 조인혜 대표(정곡면)가 라이브커머스 경진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조인혜 대표는 "정보화 기술 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라이브커머스, 영상촬영 및 편집·제작 등을 농업기술센터에서 꾸준히 교육을 받으면서 활성화해온 노력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해준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