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심리치료 '마음안심버스' 운영–복지관 제과제빵교실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5-12 09:30:05

경남 산청군은 11일 철쭉제 행사가 열리는 황매산 일원에서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했다.

▲ 산청군 관계자들이 11일 황매산 철쭉제 행사장에서 마을안심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산청군 제공]

산청군은 버스를 활용해 철쭉제를 찾은 탐방객과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우울 및 불안정도 수치를 측정하며 정신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스트레스 측정 및 정신건강 선별검사를 통해 고위험군의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심리상담 및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정신건강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심리적으로 안심할 수 있는 산청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산엔청복지관, 'S&C제과·제빵교실' 운영

▲ 산엔청복지관 'S&C제과·제빵교실' 수업 모습 [산청군 제공]

산엔청복지관(관장 임우분)은 'S&C제과·제빵교실'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운영은 산청군이 주관하는 '2023년 평생교육 플랫폼 활성화사업'의 일환이다. 앞서 산엔청복지관은 이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참여자들의 사회활동 참여와 지역사회 통합 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S&C제과·제빵교실에서는 장애인의 전문적인 훈련 기술을 위해 제과, 제빵 관련 이론 및 실기 교육이 이뤄졌다.

산엔청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제과·제빵교실 케이크, 모찌, 머핀, 쿠기 등 다양한 베이킹 수업이 진행된다"며 "습득한 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 재능기부 나눔 등 장애인의 사회활동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