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시민의날 기념식…'시민상'에 조용환·곽병환·정문식씨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5-10 11:36:14
경남 사천시(시장 박동식)는 10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8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정만규 전 사천시장, 역대 시의장, 유관기관장, 향우인 등 약 10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헌장 낭독, 우주항공청 사천 출범 기원 퍼포먼스, 식후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박동식 시장은 이날 '제26회 사천시민상' 시상식에서 △선행부문 조용환 △체육부문 곽병환 △지역개발부문 정문식 씨 등 수상자에 공로패를 전달했다.
선행부문 조용환 씨는 지난해 보이스피싱 현금수거책 검거와 피해예방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체육부문 곽병환 씨는 체육인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애향심으로 각종 체육행사를 추진하고 시민건강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역개발부문 정문식 씨는 30년여 간 지역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 주민자치 활성화 제고하는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날 사천시는 우주항공청 사천 설립을 눈앞에 두고, 12만 시민의 염원과 의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박동식 시장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상을 놀라게 할 미래도시 사천의 모습을 펼치기 위해,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마음, 단결된 힘, 하나된 목소리를 이어나가자"고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