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지역 중심 미래인재 양성 위해 31개 시·군과 맞손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5-09 23:48:44

경기도교육청이 31개 기초자치단체장과 함께 지역 중심의 미래교육 실현을 펼친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 임태희(가운데) 경기도교육감과 서태원(오른쪽) 가평군수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9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임태희 교육감은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도내 30개 시장 군수와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과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다음 달 중 나머지 1개 지역과도 협약을 진행한다.

도 교육청과 지자체는 지역 맞춤형 추진과제를 중심으로 △교육공동체와 구성원의 자율성 강화를 위한 교육자치 구현 △학교와 지역사회 교육 협력 기반 교육격차 해소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맞춤형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적 소통과 성실한 이행을 다짐했다.

이를 통해 31개 시·군의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지역교육 협력사업 추진 방안 모색과 지자체 교육협력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도 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과 학교 밖 배움 공간을 활용해 학생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공유학교 플랫폼 조성의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희정 지역교육협력과장은 "31개 시·군과 함께하는 이번 협약은 미래교육 중심의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과 맞물려 지역 중심 교육생태계 강화에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소통·협업하며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