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의회 소식] 제272회 임시회 개회–1회용품 '제로 챌린지'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2023-05-08 12:49:16
경남 합천군의회(의장 조삼술)는 8일 오전 제27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일간의 일정으로 회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회기에는 이종철 의원이 제출한 농촌관광 발전연구회 의원 연구단체 등록 및 활동 계획안과 이태련 의원이 발의한 '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의원 발의 개정안 3건, 군수가 제출한 '행정기구 설치조례 개정안' 등 총 9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조삼술 의장은 개회사에서 "의원들은 부의 안건 하나하나가 군정 발전과 군민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인지하고 심도 있는 심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조삼술 의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조삼술 합천군의회 의장은 8일 '1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하며, 다회용품 사용을 호소했다.
'1회용품 ZERO 챌린지'는 자원 절약,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국민적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1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조삼술 의장은 "군의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친화적 인식해 군민과 힘께 탄소 중립을 실천하겠다"라며 "생활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각종 회의·행사에서 1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의 사용을 늘려 가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김도형 기자 ehgud0226@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