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4일부터 장보고수산물축제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5-03 09:13:50

'치유의 바다를 낚다, 청정 바다를 먹다' 주제로 4일간 개최

완도군의 대표 축제인 '2023 완도 장보고 수산물 축제'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동안 완도 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완도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 청정 바다와 수산물을 알리기 위해 '치유의 바다를 낚다, 청정 바다를 먹다!'로 정했다.

▲2023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 포스터 [완도군 제공]

축제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전통 대나무 바다낚시 체험', '전복 따러 Go Go' 등과 함께 깜짝 이벤트도 준비됐다.

완도 전복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찜 전복을 먹고 맛 표현을 개성 있게 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전복을 제공하는 '해양치유 전복 먹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 만에 하는 '223m 해조류 치유 김밥 만들기', 완도 특산품인 김을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보는 '전통 김 뜨기'와 '김발장 만들기', '해수 치유 족욕 체험 등도 할 수 있다.

전복 등 완도 수산물로 만든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청해진미 치유 푸드관'과 완도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청정 마켓'도 운영한다. 

오는 4일 축제 개막일에는 축하쇼가, 5일에는 최현우 마술쇼 6일에는 청해 트로트 가요제가 진행되며 7일에는 가수 인순이와 해양경찰관현악단의 공연으로 축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