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고암면 활력키움센터 개관–이연수 약사 11년째 성금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5-02 16:13:41
경남 창녕군은 1일 고암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활력키움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성낙인 군수, 조명희 국회의원, 김재한 군의회 의장, 도·군의원을 비롯해 마을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고암면 활력키움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894㎡ 규모다. 대강당, 북카페, 체력단련실, 강의실 등 주민 문화복지 공간을 갖추고 있다.
김태명 리베라 관광개발 회장과 고암면 체육회는 이날 행사에서 고향 고암면의 발전과 활력키움센터 개관식을 축하하는 뜻을 담아 운영위원회에 각 2000만 원씩 후원금을 전달했다.
성낙인 군수는 "면민들에게 더욱 많은 문화·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고암면 문화생활의 중심으로서 그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활력키움센터라는 이름처럼 활력이 더욱 넘쳐나는 고암면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고암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40억 원을 들여 추진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활력키움센터 신축을 비롯해 고암 나들이사랑방, 건강키움공원, 나들이길 조성 등이 포함됐다.
창녕 우리약국 이연수 약사의 11년째 아름다운 선행
창녕군 창녕읍에서 '우리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수 약사가 약국 개설 이듬해인 2012년부터 11년 동안 해마다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이연수 약사는 1일에도 창녕군을 찾아 성낙인 군수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그는 매월 첫째 주 일요일 당번약국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의약품 구입 불편 해소에도 앞장,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고 있다.
이연수 약사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되돌려 주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창녕365스마일뱅크를 통해 제도권 밖 사각지대에 위치해 법의 보호를 받기 어려운 위기 가구원들의 생계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