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민주당의 가치와 비전, 정책 구현에 모범을 보이겠다"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5-02 16:13:25
김동연 경기지사가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새 원내대표를 만나 "쇄신과 통합에 정말 같은 생각으로 뜻을 같이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민주당이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 그리고 정책을 가장 잘 구현하는 모범을 보이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일 오후 민주당 새 원내 사령탑에 취임하는 박 대표를 만나 "축하 인사차 왔다"며 "쇄신과 통합을 말씀 하셔서 정말 같은 생각으로 뜻을 같이 한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아침 최고 회의에서는 가치와 비전과 정책 말씀을 주셨다"며 "전적으로 공감하고. 경기지사인 제 입장에서는 민주당이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 그리고 정책을 가장 잘 구현하는 모범을 보이겠다는 다짐의 말씀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의 여러 현안들도 국회에서 풀어야할 문제가 많다. 대표님께 잘 풀어주십사 하는 부탁의 말씀과 축하말씀 드리러 왔다"고 전했다.
이에 박 대표는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다. 축하해주셔서 고맙다"며 "김동연 지사님께서 워낙 우리가 추구하는 쇄신이나 확장이나, 통합, 이런 가치를 가장 중시 하시고 제가 보기에는 가장 어울리는 분이시다"며 "특히 경제적 식견과 실력이 쇄신과 우리 당의 확장에 핵심적 내용이 아닐까 저도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박 대표는 "경기도와 우리나라와 우리 국민 모두가 지사님의 역량을 잘 알고, 존경하고 있기 때문에 지사님께서 우리 당이, 또 나라가, 국민이 다 잘되는 길에서 함께 협력하시길 제가 간절히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