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고데이터 활용해 창의적 아이디어인 선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05-02 14:33:58

광주시·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경진대회 개최
5월22일~6월2일 참가 접수…총 상금 1600만원

광주광역시는 (재)광주창조경제센터와 공동으로 '제9회 광주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2일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9회 광주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광주시 제공]

경진대회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아이디어 기획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로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시제품 개발이 완료된 서비스 개발 창업자가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광주시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광주시 빅데이터 통합플랫폼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해 전자우편으로만 신청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 평가를 거쳐 다음달 28일 광주광역시장상 등 6개의 우수작을 선정하고, 총 상금 16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부문별 최우수작 2건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멘토링 지원을 받아 행정안전부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에 광주시 대표로 참여한다.

김영근 평가데이터담당관은 "빅데이터 통합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는 데이터를 시민이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거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공공데이터의 가치를 높여줄 분들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