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방 드론 기술경연대회 최우수상, 광주·여주소방서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4-30 09:11:42
'2023 경기도 소방드론 기술경연대회'에서 광주소방서 및 여주소방서 연합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30일 경기소빙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 28일 용인 소재 경기도소방학교에서 열린 경연대회에 광주소방서를 비롯한 11개 관서 10개팀 20명이 출전했다.
대회는 팀별로 조종자와 부조종자 2명이 출전해 제한 시간 13분 내 드론을 띄워 전문 비행 및 장애물 통과, 안전 비행, 임무 수행(글자 및 숫자 인식), 비행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광주소방서와 여주소방서 연합팀이 차지했고 우수상은 수원남부소방서, 장려상은 군포소방서가 각각 받았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팀은 6월 열릴 예정인 전국 드론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한다.
한편, 경기소방재난본부는 도내 35개 관서에 드론 46대를 보유하고 있다. 경기 소방은 화점 및 잔불 확인, 실종자 수색 등 각종 현장에서 드론을 활용하고 있다.
소방 재난 행정 디지털 역량과 대응체계 강화는 민선 8기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경기도는 올해 드론 13대를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조선호 경기소방재난본부장은 "다양한 소방 분야에서 드론의 역할이 점차 커져가는 만큼 각종 재난 현장에 드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라며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업무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