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어린이집聯 경로당 봉사행사–군북면 '안심파수꾼' 활동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4-20 16:47:41
경남 함안군 국공립·법인·직장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혜영) 회원 12명은 여항면 감현마을 경로당을 찾아 마을 어르신 20여 명에 직접 만든 음식을 제공하고 여흥 행사를 열었다.
박혜영 회장은 "항상 아이들과 함께 지내고 사랑을 주고받았는데 이번에는 어르신들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며 "우리 원장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음식들을 차려드리면서 노래도 함께 부르며 소통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랑나눔행사 후에는, 인근 봉성저수지를 찾아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함안 군북면 '가벼운 발걸음 드림' 지원 사업 추진
함안군 군북면과 안심파수꾼 사업 협약을 체결한 3개 민간단체(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민자치위원회·자원봉사대)는 20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가벼운 발걸음 드림(DREAM)'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군북면 특화사업 중 하나로, 노인 가구 비중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거동 불편 어르신에게 운동화 전달과 안부 확인을 통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상자에게 운동화를 전달한 3개 협약단체 위원들은 "고독사 예방과 복지사각지대 없는 군북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