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돼지국밥,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향토음식 부문 '대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4-18 17:13:24
돼지국밥의 원조로 일컬어지는 '밀양돼지국밥'이 지난해에 올해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Korea Master Brand Awards) 향토음식 부문에 2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됐다.
동아일보·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고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가리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으로, 2006년 첫 제정됐다.
1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밀양돼지국밥은 향토 음식 분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밀양돼지국밥'은 저렴한 가격과 깊은 맛을 유지해 대중들이 선호하는 토착 음식이 됐다. 국밥은 대표적인 '토렴식'으로 알려져 있다. 토렴은 밥에 뜨거운 국물을 부었다 비우기를 반복해 데우는 방식이다. 전통 방식을 고수한 덕에 오늘날에도 담백하고 진한 밀양돼지국밥을 맛볼 수 있게 됐다.
밀양시는 '밀양돼지국밥' 브랜드화 사업에 꾸준히 공들여왔다. 관광 인프라를 조성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체계적으로 개발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음식의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캐릭터도 만들었다. 밀양시는 2021년 밀양돼지국밥 캐릭터인 '굿바비'를 제작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증정하거나 유튜브 홍보, 축제 행사 등에 활용하고 있다. 굿바비는 '국밥'의 발음을 부드럽게 하고 'good'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더해 지은 이름이다.
밀양시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을 기념, 19일부터 5월 8일까지 밀양돼지국밥 먹방 인증 이벤트 '밀양돼지 굿바비가 쏜다!'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에 밀양 내 돼지국밥 식당에서 국밥을 먹는 사진과 한 줄 평을 개인 SNS에 올리고, 식사 영수증과 함께 밀양시 홈페이지에 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양기규 관광진흥과장은 "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밀양돼지국밥이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임을 입증했다"면서 "앞으로도 이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