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매니페스토 공약실천계획 최우수(SA) 등급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3-04-18 15:56:18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3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및 공약이행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최우수)등급을 받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공약실천계획이 전문성을 갖춘 기관으로부터 완성도 높은 계획으로 인정받은 만큼,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들이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시군구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는 공약 실천계획서 내용의 갖춤성, 민주성, 투명성, 공약일치도 등 4개 분야 35개의 세부지표에 대해 평가했다.
신 시장은 4개 분야 모두에서 뛰어난 점수를 받아 총점 90점 이상으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신 시장은 공약 수립 단계에서 공약사업 검토와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공약실천계획서를 시민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이 최종 평가·확정할 수 있도록 해 민주성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 시장은 민선8기 임기 동안 14개 분야 109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약실천계획서와 분기별 추진상황을 과천시 누리집에 공개하고 있다.
경기도 내 SA등급을 획득한 자치단체는 과천시를 비롯해 부천, 고양, 광명, 시흥, 의왕시 등 6곳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