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서구 관내 학교서 '통학로 안전' 기관장 협업 선포식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04-18 10:12:46

작년말 '부산형 대통합 통학환경 안전망 구축 협약' 이후 3번째 행사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기초자치단체,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협업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 하윤수 교육감과 공한수 서구청장 등이 18일 아침 천마초교에서 통학로 안전 확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18일 오전 8시 10분 서구 천마초등학교에서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서구 기관장 릴레이 협업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공한수 서구청장, 박용문 서부경찰서장,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최도석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체결한 '부산형 대통합 통학환경 안전망 구축 협약'을 바탕으로 기초자치단체장, 경찰서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통학로 개선을 위한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달 9일 남구, 이번 달 6일 영도구에 이어 3번째다.

선포식에 앞서 하 교육감과 기관장들은 천마초 통학로에서 차량 운전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을 펼친 뒤 등하굣길 현장을 꼼꼼히 점검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통학환경이 열악한 지역일수록 관계기관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관계기관들과 힘을 모아 통학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하윤수 교육감과 공한수 서구청장 등이 18일 아침 천마초교 통학로 상황을 검검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