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중앙상권 서포터즈단 모집–여성센터 '직업교육' 개강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4-17 09:37:27

경남 진주시와 진주시상권활성화재단은 이번 달부터 중앙상권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 및 동아리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2기 서포터즈단을 추가 모집한다.

▲ 중앙상권 전통시장 상인 대상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모습 [진주시 제공]

이번에 교육은 지난해부터 실시한 중앙상권 교육의 연장선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실시된다.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주시 상인회관 3층에서 프로그램별로 총 9회에 걸쳐 실시된다.

또 동아리 프로그램을 통해 상권 내 상인 간 단합력을 강화시키고 노래교실, 건강체조, 줌바댄스와 같은 취미 활동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상인 서포터즈단 활동에 이어 올해 2기 상인 서포터즈단을 추가 모집한다.

30여 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단은 시장 곳곳을 누비며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장을 볼 수 있도록 시장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직업교육훈련 개강

진주시 능력개발관 부설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진주새일센터)는 17일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에서 '2023년 직업교육훈련' 개강식을 갖는다. 
 
이번에 개강하는 교육은 여성가족부의 국비 지원 사업인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과 '사무디자인 실무활용' 2개 과정이다.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훈련생 40명을 대상으로 20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은 전산회계 1․2급,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자격증 과정을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사무디자인 실무활용 과정'은 포토샵, 일러스트, 컴퓨터활용능력을 주 학습내용으로 이론 및 실무사례 교육 등을 통하해 편집·광고디자이너로 취업능력을 함양하는데 중점을 둔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