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SNS 시민홍보단' 인스타그래머와 간담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4-16 10:47:02

 4월 시민과의 데이트 진행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은 지난 14일 망경동에 있는 '물빛나루쉼터'에서 '진주시 SNS 시민홍보단' 인스타그래머와 4월 시민과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 4월 시민과의 데이트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시민들에게 빠르고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2011년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을 운영하면서 서포터즈·시민명예기자·학생웹툰작가단·인스타그래머·1인영상제작자로 구성된 시민홍보단을 운영 중이다.
 
SNS 시민홍보단 소속의 인스타그래머는 총 15명으로, 주요 시정시책, 축제 및 행사, 관내 주요 관광지를 취재해 사진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지난해 대학생 위주의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는 더 폭넓은 시선을 담기 위해 일반시민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는데, 이들의 우수 콘텐츠는 진주시의 공식 온·오프라인 홍보물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시민과의 데이트에 참여한 20·30대 주축의 SNS 시민홍보단 인스타그래머들은 진주시의 현재와 미래 비전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SNS를 통한 시정 홍보 및 참여방안 등에 대해서 참신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조규일 시장은 "SNS의 강력한 파급력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있다"며 "5월에 개최되는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홍보 등 진주시 온라인 홍보대사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