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항노화엑스포 축제현장 홍보–'산엔청' 봄나물 특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04-15 08:49:41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가 경남지역 꽃 축제 현장마다 찾아가 엑스포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산청군은 지난 14일 산청 생초국제조각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4회 꽃잔디 축제를 시작으로 창녕 남지공원 낙동강 유채꽃 축제 현장을 찾아가 열띤 홍보 활동을 펼쳤다.
조직위는 이번 홍보행사에는 현재 많은 관광객에게 인기몰인 중인 준이·금이 엑스포 캐릭터를 앞세워 피켓홍보 및 사진촬영으로 관람객에게 흥미와 관심을 유도했다.
현장홍보 활동과 병행해 가족단위, 젊은층을 타깃으로 엑스포 공식 채널인 유튜브 산청테레비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도 집중해 추진했다.
특히 현재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통해 엑스포 입장권 사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전예매 인증 관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마감 기한은 23일까지다.
이승화 조직위원장(산청군수)은 "9월에는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구절초가 만개하는 동시에 엑스포도 개최된다"면서 "이번 가을에는 꼭 산청을 방문해 가을 정취를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오는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개최된다.
온라인 직거래장터 산엔청쇼핑몰 '새봄에 새 봄나물' 특판
산청군은 오는 30일까지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 직거래장터 산엔청쇼핑몰에서 지리산 산나물꾸러미 특판전 '새 봄에 새 봄나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을 이겨내고 봄기운을 부르는 지리산 청정골에서 자란 명이나물(산마늘), 취나물, 두릅, 음(엄)나무순, 눈개승마, 곰취, 머위, 뽕순나물 등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산엔청쇼핑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도 동시 진행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